왜 이일을 하시나요?
왜 이일을 하시나요?
탈북민 청(소)년에 관한 여러 연구자료에 따르면, 탈북민 대학생활의 가장 큰 걸림돌은 영어입니다. 북한 학생들은 소학교(초등학교)에서부터 영어교육을 받더라도 생활 형편상 교육을 포기하는 청소년이 많습니다.
북한 학생들은 북한에서 소학교(초등학교)에서부터 영어교육을 받더라도 생활 형편상 교육을 포기하는 청소년이 많습니다.
북한에서 저희 반에 50명이 정원이었는데, 초급중학교(남한의 중학교)부터는 학교에서 하도 돈 바치라(내라) 이거 바치라 저거 바치라 하니까,절반 정도는 학교 그만 뒀어요.
이모양(21)
또한 학교를 다녔다고 해도 김씨 일가 역사에 대한 사상교육을 강조시키는 반면, 영어 교육의 중요성은 느끼지 못합니다. 이는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로 이동할 자유가 없기 때문입니다.
어차피 북한에서는 탈북하지 않는 이상 외국에 나갈 일도 없는데,영어를 배워도 흥미가 안생겼죠.
탈북민 김모군(24)
우리의 솔루션
NGI가 영어교육을 집중적으로 지원하는 것은 이들의 사회적 필요 때문입니다.
그러나 NGI는 이들을"수혜자:도움이 필요한 사람"으로만 보지 않습니다. 이들에게 1 영어교육을 제공하고, 2 복음을 전파하며 제자훈련을 통해 궁극적으로는 무너진 예루살렘 성벽을 재건했던 느헤미야처럼, 이들을 동방의 예루살렘이라 불렸던 평양, 3 북한 땅을 다시 재건할 영적 리더로 세우고자 합니다.
느헤미야 영어학교 보러가기